주변의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법 - 조이 도우슨

 


(조이 도우슨의 "스릴있고 성취감 넘치는 중보기도"에서)

 1.동기의 순수성

-너무 많은 경우, 우리는 그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된다면 우리 삶이 훨씬 수월해질 것이라는 생각에서 회심을 바란다. 

-하나님께서 (구원을 통해) 최대한 영광받으시기를 바라는 깊고 순전한 갈망에서 우러러 나와야 하고 

-그렇기때문에 먼저 기도의 동기를 정결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만일 저의 기도에 대한 응답을 늦추심으로 주님의 이름이 영화롭게 될 수 있다면 저는 개의치 않습니다."


2.완전한 포기 


"하나님, 그들이 하나님을 떠난 삶을 끝내기 위해서 필요한 일이라면 그것이 잠시, 영구적인 병이나 손상을 의미한다 할지라도 무엇이든지 하옵소서" 

"주님, 그들이 회심한 후에 외국의 선교지로 보내시거나 주를 위해 순교하게 하시거나 아니면 제가 그들을 다시 볼 수 없는 상황에 처한다 할지라도 괜찮습니다. 지금도 앞으로도 그들은 주님의 손에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사랑하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하나님께 내어드리고 우리 삶을 통해 주님의 이름이 최대한 영광 받으시기를 진심으로 기도한다면 확신하건대 그 모든 두려움이 떠나고 하나님의 평화가 임할 것이다 


3. 바른 태도의 중요성 

사랑하지만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보통 우리에게 전에 깊은 상처를 주었던 이들이다. 

기도할 때 마음속에 그들을 향한 원망이 남아있지 않은지 점검한다. (히 12:15)


특히 그들이 우리에게 상처를 주었을 때 그들의 정신적, 육체적, 감정적, 영적 필요(상태)를 생각해 보라. 그 당시 그들이 우리보다 더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상태였을 가능성이 크다.

그들을 용서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구하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아들이라 

하나님의 사랑을 당신의 말과 행위로 그들에게 표현할 기회를 얻도록 기도하라 (요일 3:17)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그들을 축복하고 격려하고 위로하고 강건케 하며 가장 깊은 필요를 채워주시도록 기도하라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마 5:44)"


4. 하나님의 신호에 순종하라 

특히 금식하며 기도하도록 성령께서 인도하실 때 순종하라 


5.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라 


사단은 전쟁을 치르지 않고는 그의 포로를 놓아주는 법이 없다. 

(애굽의 바로왕을 생각하라-그는 처음에는 괴롭게 하고, 조롱하고, 타협해왔다) 


우리가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 기도할 때는 규칙적으로 원수를 대적하고 예수님의 전능하신 이름으로 영과 생각과 혼과 육을 묶고 있던 사단의 결박을 풀도록 명해야 함을 의미한다. 

영적 전쟁을 할 때는 유일한 무기인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요일3:8)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 16:18) 


6. 하나님의 성품이 계시되도록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인하여 악에서 떠나게 되느니라 (잠 16:6) 


도저히 반박할 수 없는 방법으로 하나님 자신을 계시해 주시길 위해 기도하라. 하나님 이외의 다른 무엇을 추구하기 위해 그들이 행하고 있는 것들이 시시해지고 좌절감과 허탈감만으 주시도록 기도하고 


천재적인 창조성을 가지시고 지혜와 지식이 무한하신 주님께 우리의 방법을 제시할 필요는 없다 

그분은 우리가 듣도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우리 기도에 응답하실 수 있다! 


7.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이 나타나도록! 


"주의 말씀을 열므로 우둔한 자에게 비취어 깨닫게 하나이다" (시 119:130) 


하나님께서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 성경을 전해 주시거나 말씀을 접할 기회를 주시고 그들에게 성경을 읽고 싶은 소망을 주시도록 기도해야 한다. 

회심의 사건들 : 성어거스틴, 마틴루터 등 


8. 믿음의 찬양 


하나님께서 그들 안에 이루실 모습을 그리면 '그리스도 예수안의 새로운 피조물'이 보일 것이다.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시며 또한 온전히 이루실 것임으로 전심으로 그분을 찬양하라!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 시 37:5 


기적처럼 놀라운 평강이 찾아올 것이다 


9.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라 


한 영혼이 구원을 받는 것은 우리의 땀과 성실때문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 예수님의 구속사역 덕분인 것이기에 마땅히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야 한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성경통독 -신명기-이럴줄 아심에도 사랑하셨다

성경통독 -시편 -힘들땐 찬송을 부르세요

온라인 요한계시록